조항 | 변경 전 | 변경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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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이용약관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파마리서치(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파마리서치”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이트"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통합 운영됩니다. |
제1조(이용약관 목적) 내용 변경 및 세부화 이 약관은 주식회사 파마리서치(이하 “회사” 또는 “파마리서치”라 함)가 운영하는 리쥬란 공식사이트(http://www.rejuran.co.kr)(이하 “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용어의 정의)
1. "사이트" 란 파마리서치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사이트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자"라 함은 물품을 구입할 의사를 "사이트"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합니다. |
제2조(용어) 용어 통일화 및 세부화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모바일기기”는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3. “앱”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4.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서비스에 등록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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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약관 효력 및 변경)
1.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사이트"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사이트"는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불필요 항목 간소화
①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앱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방법(문자메시지, 전자메일, 메신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그 내용에 동의한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되었을 때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시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 규정 변경 시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위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19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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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17조 | 제4~17조 삭제 및 내용 변경 | |
제18조
1.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국적(외국인인 경우),본인확인 인증결과값(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이메일수신여부,문자(SMS)수신여부 2.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 (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이름,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약관 제18조 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4)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5.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제6조(개인정보의 보호) 조항 및 내용 변경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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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사이트의 의무)
1.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사이트"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사이트"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7조(회사의 의무) 조항 및 내용 변경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의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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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조(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이트"의 정책과 상이한 이용자의 영리 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9)“사이트”에서 상품을 중복 구매한 후 이를 재판매하거나 재판매할 목적으로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
제8조(회원의 의무) 조항 및 내용 변경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사용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유포하는 행위 4.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5. 본인 아닌 제3자에게 계정을 대여, 양도하는 등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수단과 목적에 의한 행위 ② 회원은 사이트에 등록된 본인의 회원 계정에 관한 접근 권한 및 접근 수단을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계정의 도용과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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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서비스 중단)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
제10, 11조로 조항 및 내용 변경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앱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나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및 사유를 앱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서비스 제공 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19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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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는 휴면회원의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하여,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시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파마리서치 리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는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마리서치 리쥬란 브랜드 사이트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
제4, 15, 16조로 조항 및 내용 변경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정보를 이용한 경우 2.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15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거나, 범죄에 이용되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16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이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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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저작권 등의 귀속 등)
1.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14조로 조항 및 내용 변경
① 회사가 제작한 일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저작물작성 등의 방법으로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할 때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글을 서비스 내 노출,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목적을 위하여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제8조 제1항 각 호에 규정된 금지행위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이메일(***)로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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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4조(분쟁 해결)
1.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분쟁해결에 관한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등 공인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http://www.ecmc.or.kr) Tel:02-528-5714 / Fax:02-528-5005 / E-mail:cybermc@kiec.or.kr * 한국소비자원(http://www.kca.go.kr) Tel:02-3460-3000 / Fax:02-529-0408 / E-mail:webmaster@kca.go.kr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제21조로 조항 및 내용 변경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19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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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는 회원이 쇼핑사이트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상품 배송확인 등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2. 포인트의 유효기간 및 사용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 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 및 사용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쿠폰은 사전에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하거나 회원 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5. 회사는 포인트 및 쿠폰과 관련하여 다음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①회원 가입 혜택의 부여 ②구매 고객에게 감사 쿠폰의 부여 ③포인트 또는 쿠폰의 부여 및 발급, 유효기간 안내, 유효기간 만료 및 소멸 ④등급별 지급되는 월별 쿠폰 등 혜택 ⑤그 외 포인트 및 쿠폰의 부여, 사용, 만료, 소멸 등에 관한 사항 |
제20조로 조항 및 내용 변경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권을 가지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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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 |
제5조(약관 외 준칙) 신설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개별약관을 정하여 제19조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공지할 수 있으며, 개별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특정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②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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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서비스의 제공) 신설
① 회사는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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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서비스의 이용) 신설
①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앱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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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광고의 제공) 신설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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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포인트) 신설
① 회사는 사이트 내 이벤트를 통해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지급기준, 유효기간 및 사용방법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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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조(손해배상) 신설
① 회사 또는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②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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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조(회사의 면책) 신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다른 회원이 게시한 게시글에 신뢰성·정확성이 부족한 경우 4. 회원간 또는 회원과 타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 5.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을 통하여 기대하는 유익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 7. 회원이 계정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회원정보의 유출이 발생한 경우 8.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9.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10.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접속 방해 11.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사유로써 각 호에 준하는 사유 ③ 회원이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자신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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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 신설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전화, 우편, 푸쉬알람, 카카오톡, 문자메시지(SMS/M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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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
제22조(피연결사이트 관련) 삭제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연결"사이트"는 피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